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고양이 정보

고양이 정보

고양이에 대한 정보를 모아놓았습니다. 사랑하는 고양이를 위해서 꼭 한번씩 읽어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68. 고양이 놀이 방법
작성자 플레이캣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6-03-20 20:10:44
  • 추천 10 추천하기
  • 조회수 515

어린 고양이는 그 작은 이빨로 사람의 손가락이나 몸을 물어도 아프지 않기 때문에 귀여운 마음에 그냥 내버려두고 싶다.

그러나 고양이가 성장해서 체격도 커지고 힘도 세지면 똑같은 버릇이 결코 귀엽지만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하자.

사람을 물도록 허락하는 것은 결국 사람을 사냥하도록 교육하는 것이며 어릴 때에 잘못 들인 버릇은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


장남감을 가지고 노는 고양이들

움직이지 않는 장난감엔 쉽게 싫증을 내므로 주인이 고양이의 장난감을 던지고 굴리고 흔들어주면서 놀이에 동참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고양이에게 실제 사냥하는 듯한 긴장감과 즐거움을 준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쥐인형, 탁구공, 구긴 종이 등 적절한 장난감을 이용해서 노는 놀이시간을 매일 갖되,

사람의 손이나 발 등 신체를 물거나 공격하면 당장 놀이를 중단하고 장난감을 치운 뒤 다른 곳으로 가버린다.

놀이 중에는 고양이가 체벌을 놀이의 일부로 여길 수 있으므로 체벌보다는 따돌림이 적당한 벌이다.

고양이의 놀이는 일종의 사냥활동을 모방한 것이다.

고양이가 사냥감(장난감)을 잡았다 놓아주고 다시 잡았다 놓치는 과정을 거치면서 사냥감이 점점 힘을 잃고 결국에는 고양이가 사냥에 성공하는 줄거리로 진행한다.

처음에는 장난감을 힘있고 재빠르게 이리저리 움직이다가 점차 그 움직이는 속도와 강도를 줄여주고 마침내 고양이에게 잡혀주면 된다.

고양이가 잡은 장난감은 잠시 가지고 놀도록 두었다가 고양이가 닿지 못하는 곳으로 감추고 대신 간식을 주거나 해서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린다.

만일 고양이가 최종 승리자가 되지 못하고 장난감으로 약만 잔뜩 올려놓은 채 놀이를 갑자기 끝내게 되면 오히려 자신감을 잃고 놀이를 싫어하게 되어 더더욱 사람을 공격하게 만들 수 있다.

반드시 기억할 것은 놀이시간이 부족하면 아무리 야단쳐도 사람을 무는 버릇은 고쳐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놀이시간을 매일 충분히 주면 굳이 야단치지 않아도 사람을 무는 일은 점차 줄어들게 된다.

체력이 좋고 성격이 활발한 고양이들은 사람이 먼저 지쳐버릴 정도로 놀이를 하고도 계속 놀자고 조르곤 하는데,

한 마리를 더 데려올 여건이 된다면 서로에게 좋은 놀이상대가 될 수 있다.


여러 가지 고양이 장난감

여러 가지 장난감을 이용해서 매일 놀아주어야 한다.



출처 : 고양이 기르기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